UPDATED. 2024-04-25 22:20 (목)
안동대, ‘제2회 사회적경제를 통한 공동체문화 활성화 논문공모전’ 개최
안동대, ‘제2회 사회적경제를 통한 공동체문화 활성화 논문공모전’ 개최
  • 이혜인
  • 승인 2020.05.1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 민속학연구소(소장 이영배)는 동 대학 민속학과와 함께 ‘제2회 사회적경제를 통한 공동체문화 활성화 논문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공동체문화 관점에서 조망·해결하는 연구 논문 ▲한국의 민속 또는 전통 문화의 현대적 변환을 살펴보고 그 의미와 가치를 분석하는 연구 논문 ▲사회적경제와 공동체문화를 살펴보는 연구 논문 ▲현대 사회의 다양한 마을 공동체문화(현대의 전통 마을, 마을 만들기 운동 등)를 살펴보는 연구 논문 등 한국의 사회적경제와 공동체문화에 관련된 주제로 A4 기준 10매(대학생)~15매(대학원생) 이내의 소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당선작은 규정에 따라 소정의 상장과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오는 10월 23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대학교 민속학연구소 홈페이지(http://folkin.andong.ac.kr/)을 참고하면 된다.

 안동대학교 민속학연구소 이영배 소장은 “사회적경제와 공동체문화는 현재 한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에 조응하여 전개되고 있다. 이에 관한 연구와 분석, 그리고 이론 도출 등에서 해당 문제에 대해 해결방안이나 대안을 제시하는 작업이 필요하다.”며, “사회적경제와 공동체문화에 대해 총체적이면서 다층적인 안목과 식견을 가진 여러 유형의 연구 논문을 공모하오니, 참신한 관점과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대학생 및 대학원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