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05 (금)
안동대 SW융합교육원-안동고등학교 인공지능(AI)융합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MOU 체결
안동대 SW융합교육원-안동고등학교 인공지능(AI)융합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MOU 체결
  • 장혜승 기자
  • 승인 2020.05.1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대와 안동고가 인공지능 융합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안동대와 안동고가 인공지능 융합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SW융합교육원(원장 임한규)과 안동고등학교(교장 김길호)가 지난 12일 안동대학교 대학본부 소회의실에서 인공지능(AI)융합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 임한규 원장, 안동고등학교 김길호 교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인공지능(AI)융합 교육과정을 운영함에 있어 원활한 업무 수행 및 상호 협력 관계 증진을 위한 상호교류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SW융합교육원 임한규 원장은 “이번 MOU 체결로 양 기관간의 활발한 상호교류를 통해 SW가치를 확산하고, 경북 소프트웨어 융합 클러스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동고등학교 김길호 교장은 “학생들이 인공지능(AI)융합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는 진로와 진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의 SW가치 확산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앞서 안동대학교는 지난해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SW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되어 2024년까지 최대 110억 원의 국비를 지원(민간부담금 포함 137억 원)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