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0 (목)
문경서 달려온 원로 동문의 모교사랑, 김진영 원장 2천만원 기탁
문경서 달려온 원로 동문의 모교사랑, 김진영 원장 2천만원 기탁
  • 이혜인
  • 승인 2020.05.1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 53학번 수의학과 1회 졸업생
택시 대절해 한달음에 모교로 달려와
경북 문경서 제일가축병원 운영
“디지털도서관 건립에 써 달라”

 영업용 택시를 대절해 경북 문경에서 모교인 전남대학교까지 한달음에 달려온 원로 동문이 전남대학교에 발전기금 2천만 원을 기부해 화제가 되고 있다.

 경북 문경에서 제일가축병원을 운영하는 김진영 원장(87)은 5월 12일 모교인 전남대학교를 방문, 정병석 총장에게 “디지털도서관 건립기금으로 써 달라”며 2천만원을 기탁했다.

 김 원장은 “비록 오랫동안 멀리서 살아왔지만, 전남대학교 수의학과 출신으로서 늘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살아왔다.”며, “우연한 기회에 모교의 소식지를 받아들고 희미해진 추억을 더듬으며 한동안 행복감을 느껴 기부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정병석 총장은 “원로 선배께서 오랜 객지생활 속에서도 모교를 잊지 않고 찾아주신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이렇듯 큰 힘을 보태주시니 너무나 감사하다.”며 “동문 선배님의 모교사랑이 더욱 빛나도록 훌륭한 디지털도서관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영 원장은 전남대 수의과대학 수의학과에 입학한 53학번이자, 제1회 졸업생으로 모교를 떠난 뒤, 젊어서 한때 공무원으로 일하다 현재는 경북 문경에서 가축병원 개업의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김 원장은 특히 87세(1933년생)의 노구를 이끌고 이날 경북 문경에서 광주까지 영업용 택시를 대절해 한달음에 달려올 정도로 모교에 대한 뜨거운 사랑을 나타내 학교관계자들을 감동시키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