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15 (목)
전남대 경제학부, 신소재공학부‘미래형 창의인재 육성’ 선도
전남대 경제학부, 신소재공학부‘미래형 창의인재 육성’ 선도
  • 하영
  • 승인 2020.05.1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 경제학부와 신소재공학부가 미래형 창의인재를 육성하는 혁신선도학과로 거듭나다.

전남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2020학년도 혁신선도 학과(부) 지원 대상으로 경제학부와 신소재공학부를 각각 선정하고, 다양한 경제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인재양성과 산학·연구 역량 강화를 통해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부)로 혁신된다.

이를 위해 경제학부는 ▲미아(未我, 미래의 나)찾기 프로젝트 ▲영역별 동문 릴레이특강과 JOB 토크콘서트 ▲루키선배와 함께하는 진로 프로그램 ▲해외우수교원 초청 프로그램 ▲지역경제 공모전 연계 리빙랩 프로젝트 등 다양한 혁신기반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학적 사고방식과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양성에 나서게 된다.

또 신소재공학부는 ▲학생 중심 강의시스템 개발 ▲IT융합 에너지소재 교과목 트랙 개발 ▲산학 연계 인턴·취업 프로그램 개발 ▲기업 연계 종합설계 교과목 개발 ▲산업체 기술교류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집중 육성하는 등 전국적인 경쟁력을 갖춰 나간다.

전남대는 이들 학과(부)가 자율성을 가지면서 내부역량 향상을 통해 대학을 대표하는 학과(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각 최대 1억원을 3년간 지원하고, 교원채용 인원 우선 배정, 학과(부)장의 역할과 활동영역 확대 등을 적극 돕기로 했다.

앞서 지난해에는 기계공학부, 철학과, 통계학과가 혁신선도학과(부)로 선정돼 각 학과별 특성을 살린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주정민 전남대 기획조정처장은 “정부의 재정지원사업을 활용해 2019~2022학년도 교양교육 과정을 개편하고,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학생 중심의 교과-비교과 연계활동을 장려하는 등 차별화된 교육혁신 체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