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0 (금)
POSTECH-홍콩과기대 복수 박사학위 운영 위한 MOU 체결
POSTECH-홍콩과기대 복수 박사학위 운영 위한 MOU 체결
  • 하영
  • 승인 2020.05.0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인공지능·스마트 시티 분야 융복합 교류 기대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과 홍콩과기대(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가 복수 박사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POSTECH과 홍콩과기대는 28일, 두 대학의 공과 계열 간 복수 박사학위 프로그램(Dual Degree Ph.D Program)을 개설하기로 하고, 양해각서에 최종 서명했다. 이번 합의를 통해 두 대학은 복수 박사학위 프로그램을 위한 지도교수를 공동으로 지정하며 프로그램에 속한 학생들은 양 대학에서 일정 기간 수학할 예정이다. 복수 학위 수여 기준 충족자는 양교로부터 박사학위를 받게 된다. 두 대학은 MOU를 통해 인재양성을 위해 협력하고, 인적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HKUST 공대 학장인 팀 쳉 교수는 "양 기관 사이 협력 관계가 강화되어 기쁘다“며 ”아태지역의 주요 대학인 두 대학의 뛰어난 교수진, 경험과 전문지식을 융합한 복수 박사학위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세계적 선도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경쟁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교과과정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롭고 다양한 학습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성호 POSTECH 공학장은 “이번 홍콩과기대와의 복수 박사학위 프로그램 협정 체결로 두 대학 간 파트너십이 공고해졌다”며 “ 특히, 인공지능과 스마트 시티 분야 등 융복합 연구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국제적인 연구성과 도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홍콩과기대는 1991년 설립된 홍콩의 과학기술분야 연구중심 공립대학으로 2020년 THE 47위(아시아 3위), QS 32위(아시아 7위)에 오른 명문대학이다. POSTECH과는 2011년부터 학생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교류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