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0:10 (일)
㈜스토어링크, 온라인 판매자용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으로 주목
㈜스토어링크, 온라인 판매자용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으로 주목
  • 장혜승
  • 승인 2020.04.2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사회는 단연 '미디어 소비 시대'다. 인터넷의 발달과 상용화는 대중에게 디지털과 온라인, 모바일이라는 단어를 친숙하게 만들었다. 이를 기반으로 금융이나 쇼핑 등 대부분의 일상 업무는 전자상거래로 바뀌었으며, 교육이나 공공 행정까지도 인터넷으로 이루어지는 세상이 도래했다.

특히, PC와 스마트폰, 노트북과 같은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는 감각 기관을 열게 하는 소통과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통신 조직망의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온라인 마켓 및 마케팅이다.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마케팅 채널은 매우 많다. 그러나 제품과 카테고리에 따라 적합한 마케팅 채널을 찾아내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마케팅을 브랜딩(branding)과 퍼포먼스로 나누었을 때, 제품이나 카테고리별 특징에 따라 브랜딩의 필요성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마케팅 방법을 제시하는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의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 판매자들은 온라인 시장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가장 먼저 판매할 제품이 어떤 마케팅이 필요하고, 어떤 마케팅 채널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지 파악해야 한다. 하지만 수많은 마케팅 채널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가장 적절하고 효과적인 방안을 선택하기란 어렵다.

이 때 스토어링크는 온라인 판매자라면 알아야 할, '내 제품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제시한다. 가장 대표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이들에게 키워드 분석부터 오픈마켓별 실시간 제품 순위확인 등 효율적이고 필수적인 정보들을 수집, 관리해준다.

스토어링크는 수많은 제품을 여러 채널에서 마케팅하고, 그 결과를 데이터로 보유해 컨설팅을 제공한다. 2년간 3,000여 온라인 판매자의 제품 약 1만개를 관리하며 풍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는 카테고리나 제품에 따라 가장 적합한 마케팅 채널을 빠르게 파악해 예상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 등의 수치를 분석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스토어링크는 매출과 직결된 퍼포먼스 마케팅들을 주로 다룬다. 메인 서비스인 쇼핑몰 상위노출 서비스의 경우, 각 쇼핑몰별로 제공된 상위노출 정보를 2년간 빅데이터 분석해 가장 최적의 비용으로 랭킹상승 및 순위를 관리해준다. 각 오픈마켓별 공개된 알고리즘을 분석해 해당 고객사의 제품이 1페이지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장점을 지닌다. 

순위확인 서비스는 네이버쇼핑, 쿠팡, 티몬에서 해당 고객사의 제품의 검색 순위를 키워드별로 실시간 확인해 일자별로 추적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품절관리 서비스는 여러 쇼핑몰을 동시에 품절, 판매, 재고수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스토어링크 관계자는 "스토어링크는 온라인 판매자 만을 대상으로 전문화된 마케팅을 진행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판매자의 매출과 직결된 마케팅을 통해 판매 페이지의 구매수나 리뷰수 등의 각종 지표와 순위 변화의 상관관계를 분석, 해당 제품이 현재의 경쟁 강도에서 상위노출 되기 위해 필요한 지표나 비용을 분석해 알려주기 때문에 반응이 좋다. 눈에 띄는 성과로 인해 서비스를 이용한 광고주들의 재구매율이 95%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토어링크의 제품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