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05 (금)
대구한의대, 올해 1학기 전체 비대면 수업 진행
대구한의대, 올해 1학기 전체 비대면 수업 진행
  • 장성환
  • 승인 2020.04.2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해
개설된 모든 교과목 강의 원격 수업으로 대체
대구한의대학교가 지난 20일 화상으로 진행된 확대보직자회의에서 올해 1학기 수업 전체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기위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해 올해 1학기 수업 전체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개설된 모든 교과목 강의를 원격 수업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20일 변창훈 총장과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확대보직자회의와 21일 오전 팀장 회의, 같은 날 오후 총학생회장 등 자치기구 학생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의견을 수렴했다. 그 결과 1학기 전체를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하되 일부에 한해 대면 수업을 허용하기로 결정했다.

대면 수업을 허용하는 경우는 비대면 수업이 어려운 실험·실습 과목과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가능한 소규모 과목이다. 대면 수업이 가능한 교과목은 다음 달 6일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하게 되며 학생 안전을 위해 방역대책을 엄격하게 적용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는 그동안 코로나19의 대학 내 유입을 차단하고 학생 학습권 보호 및 불안감 해소를 위해 비상대책위원회를 중심으로 특별방역과 외부 차량 차단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최초로 전 강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교수님들께서는 수요자 중심의 질 높은 콘텐츠를 구성해 학생들에게 호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며 "특히 실험·실습으로 인해 대면 수업이 불가피한 강좌들은 특별소독과 방역작업을 실시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수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