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15 (금)
인하공대 바이오융합연구센터 페이스 쉴드 제작
인하공대 바이오융합연구센터 페이스 쉴드 제작
  • 이진영
  • 승인 2020.04.2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민 업무 직원에 무상 공급
인하대 공과대학 행정실 직원들이 페이스 쉴드를 착용하고 업무를 보고 있다. ⓒ인하대학교
인하대 공과대학 행정실 직원들이 페이스 쉴드를 착용하고 업무를 보고 있다. ⓒ인하대학교

코로나 19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인하공대 바이오융합연구센터에서는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페이스 쉴드를 연구실에서 제작하여 대민 업무를 하는 직원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하였다.

인하공대 바이오융합연구센터에서는 바이오와 기계공학 기술을 접목한 융합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페이스 쉴드 제작에는 김선민 교수(기계공학), 전태준 교수(생명공학), 기계공학과에 재학 중인 이정은 학생(4학년), 생명공학과 대학원 조혜란, 정우진 학생이 연구 시간을 쪼개어 자발적으로 함께 나섰다.

바이오융합연구센터에서는 바이오 3D 프린팅 및 레이저 절삭 가공을 통한 바이오메디컬 연구를 주로 수행한 노하우를 활용하여 간단한 재료로 페이스 쉴드를 제작할 수 있었다. 또한, 평소에 융합기술이 사회에 기여 할 수 있는 고민을 늘 해온 바이오융합시스템센터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게 되었다.

한편, 이러한 연구개발에 힘을 쏟으려 마스크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손소독제 등을 공급하고 있는 (주)메타랩스의 자회사 메타약품(대표 이수진)이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약을 맺고 공동 개발 및 추가 공급을 추진하기로 했다.

바이오융합연구센터에서는 현 시제품을 기준으로 하루에 100개 이상의 쉴드를 생산할 수 있고, 추후 3D 프린팅 기술 등으로 이용 기능을 개선하여, 인하대 대면 부서 직원 및 아르바이트 학생 등에게 무상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김창균 학장은 "우리 인하공대의 자부심인 바이오융합연구센터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또한 향후 우리 인하공대가 생활에 밀접한 기술들을 더욱 많이 개발하여, 우리 사회의 꼭 필요한 제반 현황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