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40 (토)
인제대,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인제대,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이진영
  • 승인 2020.04.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강의 발굴 공유
우수사례 확산으로 교육방법 개선 유도
21일 인제대학교 인당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좋은수업 에세이 공모전에서 전민현 총장이 수상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제대학교
21일 인제대학교 인당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좋은수업 에세이 공모전에서 전민현 총장이 수상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제대학교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대학교육혁신처가 21일 인당관 대회의실에서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은 좋은 강의를 발굴해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해 교육 방법의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인제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열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21편이 응모됐으며,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을 선정해 총장상과 상금을 전달했다.

최우수상은 간호학과 3학년 양민주 학생의 ‘전공에 예술을 더하다’(간호와 문화예술, 오진아 교수), 우수상은 특수교육학과 4학년 박자형 학생의 ‘열정의 디딤돌’(응용행동분석개론, 문현미 교수)과 간호학과 3학년 신경 학생의 ‘환자의 눈으로 세상 바라보기’(간호와 문화예술, 오진아 교수)가 수상했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시상식에서 “학생들에게 기억에 남는 수업은 단순한 이론 강의가 아닌 경험을 통한, 협력을 통한, 소통을 통한 수업으로 함축되며 교수와의 상호작용이 매우 중요하다”며 “에세이에 제시된 우수한 사례를 널리 공유하여 많은 교수님이 학생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수업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인제대 대학교육혁신처는 수상작의 담당 교수 연구실에 기념 문패를 부착하고 ‘좋은 수업 에세이 모음집’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