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50 (토)
군산대 생활과학교실, 온라인 과학교실 운영
군산대 생활과학교실, 온라인 과학교실 운영
  • 이진영
  • 승인 2020.04.2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가 최근 ‘2020년 온라인 과학교실’을 호평 속에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복권기금이 후원하며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지자체(군산시, 김제시, 부안군, 서천군)가 주관했다.
 
온라인 과학교실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개학이 연기되어 집에만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실험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진행되었으며, 과학교실의 특성상 학생과 선생님과의 소통을 위해 실시간(Live) 쌍방향으로 진행되었다.
 
교육내용은 ▲반짝반짝~날아라 바람 우주선 ▲씽씽 달려보아요!! ▲가제트 팔 ▲인체의 비밀_혈액 ▲작지만 넓은 폐 ▲공기대포 ▲디지털 숫자 캘린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 교실을 참관한 한 학부모(미룡초 5학년)는 “장기화된 방학으로 인해 아이들이 답답해하고, 학습의 공백이 생겨 걱정하고 있을 때 이렇게 재미있고 유익한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고 이야기했다.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이번 수업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과학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063-466-2154)로 문의하면 된다.

생활과학교실이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과학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