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40 (목)
서울여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온라인 진로·취업 컨설팅 강화
서울여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온라인 진로·취업 컨설팅 강화
  • 장성환
  • 승인 2020.04.1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와 온라인 강의 기간 연장 등으로 진로를 설계하거나 취업을 준비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진로 및 취업 컨설팅을 운영한다. 

서울여자대학교 취업경력개발팀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다양한 취업 특강을 마련했다. 지난 8일과 14일 ‘2020 채용 동향과 코로나19를 이기는 취업 준비 전략’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해 총 150여 명이 참여했다. 또한 취업컨설턴트와의 1:1 전화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입사지원서, 면접 지도 등 맞춤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취업지원 시스템을 통해 상담 및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은 PC, 모바일에 접속해 참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올해 상반기 채용이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확대됨에 따라 AI 역량평가, 화상면접 도입 등 채용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한 채용 변화에 따른 대응방법, 취업동향, 직무분석 등 유용한 취업 정보를 접하고, 취업전략을 계획할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장혁기 학생처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안정화될 때까지 비대면 상담 및 온라인 취업특강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