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0:55 (수)
숙명여대 산학협력단, 백세식단연구소와 기술이전 계약 체결
숙명여대 산학협력단, 백세식단연구소와 기술이전 계약 체결
  • 장혜승
  • 승인 2020.04.1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원 위탁급식 전문업체인 백세식단연구소에 갈식 및 치료식 메뉴 개발 및 노하우 기술이전
-1조원 대 노년층 케어푸드 시장 선점 등 우수한 연구성과 활용한 산학협력 활성화 기대

숙명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설원식)은 요양급식 전문기업 백세식단연구소(대표 최경식)와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백세식단연구소는 전국 요양원 및 주·야간보호센터를 대상으로 식사를 제공하는 위탁급식서비스 전문업체다. 2019년부터 전국의 노인장기요양시설에서 위탁 급식 사업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령식품연구를 통해 시니어 푸드 통합 솔루션 구축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술이전 협약을 통해 숙명여대 식품영양학과 김현숙 교수는 갈식 및 치료식(케어푸드) 관련 연구성과를 기초로 영양성분을 고려한 치료식 메뉴 개발 및 노하우를 백세식단연구소에 이전할 계획이다.

최경식 백세식단연구소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엄격한 치료식 품질관리 기준과 꼼꼼한 소비자들의 기호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됐다”며 “고령식품 제조기술 전문화, 서비스 확충 및 영업 다변화를 통해 시니어 식품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노년층 대상의 국내 케어푸드 시장 규모는 2012년 5800억 원에서 지난해 1조1천억 원으로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여전히 미국, 일본 등 해외 선진국과 비교하면 아직 시장 형성기에 머무는 수준이어서 향후 성장 가능성은 충분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설원식 숙명여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기술이전을 계기로 대학 내 우수한 연구성과물이 산업체로 이전되고 이를 통한 재정적 수익금이 재투자로 이어져 교내 연구진들이 후속 연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