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05 (수)
부산대-부산시, '대학생 정책참여 콘테스트' 첫 개최
부산대-부산시, '대학생 정책참여 콘테스트' 첫 개최
  • 장혜승
  • 승인 2020.04.1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역 발전을 위한 대학생들의 목소리를 부산시 정책에 직접 반영하는 '대학생 정책참여 콘테스트'가 올해 처음으로 마련돼 13일부터 정책제안 참가자를 모집한다.

부산대학교(총장 전호환)와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는 다양한 도시의 현안 해결을 위해 젊은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구하는 「대학생 정책참여 콘테스트- ‘가치, the 생각하다’」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 현안문제를 인식하고 해결과정을 함께 모색해 보는 등 지역 발전을 이끌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발판 마련을 목적으로 올해 처음 시행하게 됐다.

올해 첫 번째 정책 공모 행사의 주제는 ‘부산 인구감소 및 인구구조변화 대응 방안’에 관한 것으로 ▲글로벌 대학도시 조성 ▲지역 청년인구 정주 및 역외청년 유입 방안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개선 등 제시된 세부주제에서 선택하거나 주제 범위 내에서 참가자가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부산시 소재 대학의 학부생(휴학생 포함) 중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으로, 부산대 지역혁신협력팀 홈페이지(http://localinno.pusan.ac.kr) 공지사항을 참조해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제안요약서를 부산대 국립대학육성사업단(localinno@pusan.ac.kr)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통과자에게는 5월 중 정책제안 내용을 발표하는 콘테스트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심사를 통해 총 8개 팀에게 부산광역시장상과 부산대학교총장상 등 상장과 최고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채택된 정책 제안 중 우수 아이디어는 올해 부산시 인구정책 수립에 실제 반영될 수 있다. 

이번 사업 총괄을 맡고 있는 김석수 부산대 기획처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의 일원이며 차세대 리더로 성장해나갈 부산 지역의 대학생들이 시정에 직접 참여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대학-지역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이를 위해 지역대학이 보다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대는 지난해 1월 지역협력 전담조직인 ‘지역혁신협력팀’을 신설해 작은도서관 활성화 프로그램, 유학생과 함께하는 부산관광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 PNU 소상공인 서포터즈 프로그램 등 지역 경제 및 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역기여사업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