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25 (금)
경남대 LINC+사업단, ‘제2차 지역사회 연계교과목 티칭카페’ 개최
경남대 LINC+사업단, ‘제2차 지역사회 연계교과목 티칭카페’ 개최
  • 이진영
  • 승인 2020.04.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목 운영 방안 및 학생 애로사항 점검 및 논의
경남대 ‘제2차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티칭카페’

경남대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4월 7일(화) 오후 5시 산학협력관 5층 산학협력세미나실에서 ‘제2차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티칭카페’를 개최했다.

‘티칭카페’는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담당교수들의 학습모임으로, 학생들의 지역사회 문제해결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다양한 교수법에 대해 연구하고 실제 수업에 적용되는 체계적인 지식과 기술을 공유 및 연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담당교수들은 코로나19로 인한 ‘교과목 운영 방안’과 ‘학생들의 애로사항’, 향후 개최될 ‘청바지(청년들이 바꿔가는 지역사회)프로젝트 계획’ 등에 대한 점검 및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 식품영양학과 박재희 교수가 ‘지역사회연계교과목 지역사회영양학’을 주제로 지역사회영양학의 실제 운영 사례에 대해 발표했으며, 행사 이후 정은희 지역사회혁신센터장을 중심으로 온라인학습과 연계된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운영 방안 및 자기주도학습과 팀 티칭 관련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활용 수업 진행 방법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남대 박은주 LINC+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운영되는 원격 강의의 질을 향상시키며, 교수와 학습자간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논의하고 실행에 옮겨 학생들의 강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