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3 17:57 (수)
강원대, 영 페트롤리움 엑스퍼츠 24억원 상당 지질연구용 SW 기증
강원대, 영 페트롤리움 엑스퍼츠 24억원 상당 지질연구용 SW 기증
  • 교수신문
  • 승인 2020.04.0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는 9일 ‘페트롤리움 엑스퍼츠’ 사의 소프트웨어 현물 기증식을 개최했다.
강원대학교는 9일 ‘페트롤리움 엑스퍼츠’ 사의 소프트웨어 현물 기증식을 개최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9일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글로벌 석유·가스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페트롤리움 엑스퍼츠(Petroleum Experts Limited)’ 사의 소프트웨어 현물 기증식을 개최했다.

페트롤리움 엑스퍼츠는 1990년에 설립된 영국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세계 각국 연구기관 및 대학에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기증식을 통해 24억 2100만원 상당(160만 파운드)의 지질연구용 소프트웨어 ‘무브 스위트(MOVE suite)’ 라이센스를 강원대학교 지질·지구물리학부에 전달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지질 모델의 위험과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한 구조 모델링 및 분석 프로그램으로, 총 10가지의 단위 소프트웨어로 구성돼 있다.

강원대 지질지구물리학부에서는 이번에 기증받은 프로그램을 야외에서 측정한 층리·엽리·절리 및 단층 등의 데이터를 이용한 디지털 야외 지질도 작성, 단면도 작성, 3차원 모델링, 운동학적 모델링, 지질역학적 모델링, 단열·퇴적 모델링 및 응력분석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헌영 총장은 “기증받은 소프트웨어를 적극 활용해 지질학 연구와 관련분야 기술 발전은 물론 미래인재 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