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1:15 (일)
POSTECH 대학생, 총선 정보 앱 만들어 제공
POSTECH 대학생, 총선 정보 앱 만들어 제공
  • 장성환
  • 승인 2020.04.0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종엽 학생, 정당 정책 및 후보자 한눈에…큰 호응
POSTECH 무은재학부 선종엽 학생. 사진제공=POSTECH

제21대 국회의원을 뽑는 총선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누구나 지역구 후보자들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앱을 첫 투표를 맞이한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대학생이 만들어 주목받고 있다. 

총선 정보 앱 ‘투표하러 갈래요(https://govote.netlify.com)’는 정당 정책을 비롯해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지역구 후보자들의 공약, 후보자 인적 사항 등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정당별 10대 정책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하나의 슬라이드에 담았으며, 현재 위치에서 선거구와 사전 투표소를 찾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3월 말부터 오픈한 이 앱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의 정보를 한데 모아 게시하고, 다양한 공공데이터를 제공받아 구성했다. 처음에는 개인이 보기 위해 흩어져 있는 정보를 모아 앱을 오픈했는데 3일 만에 4천8백여 명의 방문자가 찾아오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서비스를 개발한 POSTECH 무은재학부 선종엽 학생은 “이번부터 투표에 참여하게 되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나 타 지역에서 대학을 다니는 대학생의 경우 공보물을 받아보기 힘들어서 후보자에 대한 검증이 어렵고, 투표소를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며 “주권자가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후보자를 검증하고, 투표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친구들과 함께 앱을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총선 정보 서비스 앱 ‘투표하러 갈래요‘는 구글, 네이버, 다음에서 모두 검색이 가능하다. 모든 데이터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