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5 (금)
청주대, 온라인 취업프로그램 지원
청주대, 온라인 취업프로그램 지원
  • 이진영
  • 승인 2020.03.2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스 취업솔루션·Any-CDP·꿈날개 청년지원센터 연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안정적인 취업 준비를 위한 온라인 취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 취업 프로그램은 청주대 학내 사이버강의 시스템(EDELWEIS)을 통해 모바일로 시간과 장소 제한 없이 학습할 수 있으며, 에듀스 취업솔루션, Any-CDP 프로그램, 꿈날개 청년지원센터와 연계하여 학습을 지원한다.

 에듀스 취업솔루션은 기업에 대한 취업전략과 학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합격자 자기소개서와 인터뷰’ 자료, 대기업·공기업 등 인적성검사 모의시험, 해설 동영상 강의, 면접 가이드북, 면접 후기 등을 제공한다. 또한, NCS나 한국사와 같은 취업 스펙의 필수요소에 대한 강의도 들을 수 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모바일을 활용해 자신의 경력과 자기소개서를 언제 어디서나 에델바이스에 입력할 수 있는 시스템인 Any-CDP 프로그램은 학교 수강과목과 에델바이스 내에서 인증한 본인의 경력과 연동되어 쉽게 본인의 경력을 정리하여 작성할 수 있으며, 작성한 경력을 활용하여 맞춤형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다. 작성한 자기소개서는 첨삭 요청을 통해 전문가에게 원하는 시간에 첨삭을 받을 수 있다.

 꿈날개 청년지원센터는 기업분석 및 스펙쌓기에 대한 수강이 가능하다. 본인의 취업 가능성을 진단하고, 기업의 이해와 규모별 취업전략, 기업을 선별해 정보를 탐색하고 응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경쟁력 찾기를 통해 대내활동과 대외활동 경험을 활용하여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자기 경험 정리 방법과 응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차형우 취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에 대한 오프라인 지원을 받지 못해 불안한 학생들의 불안감을 해소시켜주고자 다양한 온라인 취업 준비 방법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