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30 (목)
신라대 사회복지학과, 코로나19 극복 안내 영상 제작
신라대 사회복지학과, 코로나19 극복 안내 영상 제작
  • 이진영
  • 승인 2020.03.2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 학생회 대표 공동 작업
다양한 안내자료 담은 영상물 완성 

신라대(총장 박태학) 사회복지학과 학생회와 교수진이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교육부의 권고로 등교가 늦춰지자 ‘코로나19 함께 극복해요’ 라는 타이틀의 영상을 제작해 신입생과 재학생에게 제공했다. 

사회복지학과 학생회와 교수진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당초 3월 30일 등교에서 4월 6일로 등교일이 한 차례 더 연기되자 대학생활 및 학과와 관련한 영상을 자체 제작해 여러 가지 궁금한 사항을 해소해 주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 영상은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고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영상은 신입생용과 재학생용 2편으로 나눠 제작됐으며, 학과장(최선경 교수)과 학생회장단(이재두·김연희 씨)이 서로 대화하며 진행하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신입생용 영상의 경우 동아리 소개, 학사운영 등의 전반적인 대학생활 안내가, 재학생용 영상에는 원격강의의 애로사항 해소법과 격려의 메시지 등이 담겼다. 또한 빠른 시일 안에 코로나19가 소멸하기를 기원하는 내용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어려운 이웃을 도울 방안을 함께 찾아보자는 메시지도 담았다. 

이 영상은 24일부터 공개됐다. 사회복지학과는 이 영상을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단체대화방, 학과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학생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최선경 학과장은 “코로나19로 개강을 하고도 등교를 늦춘 채 인터넷을 통한 원격수업을 듣는 학생을 위해 학과 학생회와 함께 안내 영상을 제작했다”라며 “변경된 학사일정 및 학과프로그램 안내, 동아리 소개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어 학생이 각종 정보를 얻고 앞으로의 수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