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9:15 (화)
조선대치과병원, 코로나19 예방물품 전달 나눔봉사
조선대치과병원, 코로나19 예방물품 전달 나눔봉사
  • 이혜인
  • 승인 2020.03.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학교 치과병원(병원장 손미경) 의료봉사단은 최근 전남지역 장애인 요양원과 복지관에 코로나19 예방물품을 전달하는 나눔봉사를 진행했다.

지난 3월 12일 진행한 이번 나눔봉사에는 조형훈 단장과 단원들,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봉사 동아리인 카톨릭 학생회 학생들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목포 장애인요양원, 목포 명도복지관, 나주 빛고을정신요양원에 방문하여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예방물품(손소독제)을 전달했다.

조형훈 단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매년 시행해오던 진료 봉사를 시행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도 있지만 전달된 예방물품으로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복지관 관계자는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조선대학교 치과병원 의료봉사단은 광주지역의 노인복지관을 대상으로 매년 10회 이상의 이동버스 진료봉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치과대학 카톨릭 학생회와 함께 경제적 및 접근성을 이유로 치료받지 못하는 전남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진료 봉사 활동도 시행하는 등 저소득층 및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진료 및 나눔 봉사를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