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5 (금)
제암 백영기 장학회, 후학 위한 장학금 1억원 기탁
제암 백영기 장학회, 후학 위한 장학금 1억원 기탁
  • 이혜인
  • 승인 2020.03.1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억 이어 또다시 출연…“우수인재로 성장해주길”

지난 2018년, 수의대 후학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1억 원을 일시납으로 기탁한 백영기 명예교수(87). 1951년 서울대 다음으로 설립된 전북대 수의대 1회 졸업생이기도 한 그의 이 기금을 통해 평생 숙원이었던 ‘제암 백영기 장학회’가 만들어졌다. 2014년엔 전북대병원에도 국민보건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 원을 기탁했었다.

백 명예교수가 이번에도 후학들을 위한 1억 원의 장학금을 출연했다. 후학 양성을 위한 백 교수의 숭고한 뜻에 다른 수의대 교수와 동문들도 함께하며 최근 제암 백영기 장학회에 기금이 추가로 조성되고 있다. 더 늦기 전에 수의대 후배들을 위한 일을 하고 싶다는 노교수의 뜻이 점차 커지고 있는 것이다.

3월 17일 백영기 명예교수를 비롯해 장학회 강춘성 이사장, 어성국·김인식·안동춘 교수, 백 명예교수의 아들인 ㈜유엔아이인슈컨설팅 백강현 대표까지 기금 기탁을 위해 전북대 김동원 총장을 만났다.

김 총장은 이날 백영기 명예교수와 장학회 관계자들에게 감사패를 전하고, 후학 양성을 위한 선배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를 표했다.

백 명예교수는 “더 늦기 전에 후학들에게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주기 위해 노력해왔는데, 많은 이들이 좋은 뜻에 함께해 줘 매우 감사하다”며 “우리 학생들이 전북대 수의대 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