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00 (금)
소성섭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소성섭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 이혜인
  • 승인 2020.03.1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간 케냐 월드프렌즈 단장 활동 … 대학생 글로벌 역량 강화 공로

한일장신대 소성섭 교수(간호학과)가 대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소교수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주관하는 해외봉사프로그램인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단장을 맡아 대학생들의 글로벌 리더 소양을 증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3월 13일(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유튜브에서 수상자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생중계됐다.

 소교수는 2020년 1월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케냐 나망가 지역에서 진행된 39기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단장으로서 현지 사마리아미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본보건교육, 학교 환경미화 및 정비, 부족마을 소독 등 성·보건교육 특화 봉사활동을 펼치는 데 앞장섰다. 또 2019년에도 케냐 청년봉사단 단장을 역임하는 등 2년간 케냐 해외봉사활동을 펼쳤다.

 또 2005년 예수병원 국제의료협력단과 함께 인도네시아 지진해일 피해지역 긴급의료지원 봉사활동을 시작해 파키스탄, 네팔, 필리핀, 캄보디아 등 세계 곳곳에서 해외의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2016년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으로 케냐와 인연을 맺은 소교수는 지속적으로 봉사할 필요성을 느끼고 2017년 선정된 한일장신대 KOICA(한국국제협력단) 대학생 국제개발협력이해증진사업과 연계하여 활동했으며, 작년에는 선천성 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 2명을 우리나라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소교수는 “하나님의 돌봄과 가족의 동의, 함께 한 분들의 수고 덕분에 봉사활동을 꾸준히 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개인 뿐만 아니라 우리학교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지원하는 데 더욱 열심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