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40 (목)
전남대 해외취업설명회도 온-라인 진행
전남대 해외취업설명회도 온-라인 진행
  • 하영
  • 승인 2020.03.18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가 대학생들의 해외진출을 돕는 설명회를 ‘코로나 19’ 확산 방지차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전남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3월 3일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해외진출지원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평소 오프라인 설명회에 평균 30~70여명이 참여한데 비해, 실시간 접속이 76회를 기록하는가 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저장된 동영상에의 접속자 수가 계속 누적되는 등 예상외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더구나 이번 설명회에서는 일본 등 글로벌 IT기업 취업연계과정인 ‘SW DO마스터’에 대한 것으로, 서울에서 운영될 당시 2,600여명의 수강생 가운데 97%가 해외취업에 성공한 전례가 알려지면서 관심과 참여율이 더욱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 프로그램은 전공에 관계없이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10개월간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웹 개발, 팀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제작 등 기본 커리큘럼에서부터 AI 기반교육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머신 러닝, 빅데이터 등의 ICT 교육과 레벨별 수업을 통한 비즈니스 일본어 교육, 취업면접 전략 등 약 2천 시간으로 구성된다.
참여 교육생만을 위한 도쿄 잡페어를 단독 개최하여 폭넓은 기업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지난 1,2기 교육 수료자의 96%가 IBM Japan 그룹사, Pasonatech, Keyport Solutions 등 연봉 3천~4천 수준의 기업에 취업했다.

한편 설명회 영상은 해외취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