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10 (금)
한일장신대생 봉사활동 우수 표장장 수상
한일장신대생 봉사활동 우수 표장장 수상
  • 이혜인
  • 승인 2020.03.1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학과 박종훈·이지수 학생 … 국내·외 봉사활동 적극 참여

한일장신대(총장 구춘서) 재학생 2명이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로부터 봉사활동 우수자로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상했다.

수상자는 간호학과 4학년 박종훈·이지수 학생으로, 재학기간 중 국내·외 각종 봉사활동에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종훈 학생(24)은 2015년부터 지역사회 의료봉사, 병원 봉사,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세네갈 해외봉사 등 3년간 222시간을 봉사했다. 박종훈 학생은 “교수님들의 봉사에 대한 열정을 보고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젊은 나에 대해 반성하게 됐다”면서 “그 뒤부터 ‘후회하더라도 하고 후회하자’라는 마인드가 생겨 바로 준비하는 습관을 들였더니 다른 사람들과 당당하게 어울리는 나로 성장해있었다”고 말했다. 또 “장기봉사활동은 준비기간도 긴 편이어서 학업에 충실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꾸준히 봉사활동한 것을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며 “봉사는 낮아짐이자 희망”이라고 강조했다.

이지수 학생(22)은 고등학생 때 병원봉사활동에서 만난 간호사들이 환자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감동받아 간호학과에 지원했다. 대학 입학 후 3년간 헌혈, 병원 봉사, 정신아동 대상 아동청소년캠프 교사,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접수 상담, 안전관리 보조,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탄자니아 해외봉사 등 국내·외에서 169시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를 통해 나눔과 배려의 기쁨을 느끼게 되었다”는 이지수 학생은 “해외에서는 내가 갖고 있고 할 수 있는 것들을 이용해 도움을 준다는 것이 굉장히 뿌듯했다”며 “앞으로 간호사로 일하면서 해외로 의료봉사를 나가 사람들을 직접 돕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