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2:30 (금)
학생생활관 입주 신입생을 위한 CBNU RC교육 수강신청 안내
학생생활관 입주 신입생을 위한 CBNU RC교육 수강신청 안내
  • 하영
  • 승인 2020.03.05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 창의융합교육본부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창의융합교육본부는 오는 3월 9일(월)부터 3월 13일(금)까지 2020학년도 1학기 학생생활관 입주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CBNU-RC교육 프로그램 1차 수강신청’을 진행한다.

RC 교육은 거주형 대학(Residential College)의 약자로, 학생생활관에서 생활하는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인교육이다.

프로그램 개설 유형에는 ▲강의형 ▲참여형 ▲개별실시가 있으며, ‘강의형 프로그램’만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이외 참여형 프로그램은 각 회차별 1-2주 전 별도 모집으로 이루어지며 개별실시의 경우 각자 프로그램을 수행한 후 RC 마일리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강을 원하는 학생은 충북대학교 개신누리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강좌 수는 1인 1강좌로 제한된다. 또한 1차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오는 3월 17일(화)부터 3월 19일(목)까지 2차 수강신청 기간 중 잔여석이 있는 강좌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을 이수한 학생에 한해 ‘일반선택 분야 1학점’이 부여되고 우수이수 학생에게는 ‘장학금 지급 및 국외어학연수’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창의융합교육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부터 CBNU-RC 교육과정이 개편되어 교육대상이 기존의 학생생활관 입주 신입생 중 희망자에서 입주 신입생 1,600명 전원으로 확대됐다. 또한 교육이수를 위한 RC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학기당 2개 영역 이상에서 100마일리지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