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35 (금)
전남 서남권 지역 도자산업 활성화 기대
전남 서남권 지역 도자산업 활성화 기대
  • 이혜인
  • 승인 2020.03.0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가 전남 서남권 도자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020년도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지역 연고산업 육성 사업』에 지원할 “헬스케어(Healthcare)도자 고도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오는 3월 5일부터 11일까지 7일 동안 생활도자 R&D 유망기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역 연고산업」은 시·군·구 지역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특화자원 관련 산업의 전통적 요소와 창의적 아이디어의 접목, 첨단기술의 융․복합 등을 통한 고부가가치 제품개발 및 관련 제품의 기술·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70여 개 사업체가 집중되어 전국 최대의 생활 도자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는 목포·무안 지역의 도자업체를 대상으로 향후 3년 동안 “전남 서남권 도자 명품화 및 고도화 지원 사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총사업비 약 18억 원 중 1차 연도에 해당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유망기업에는 연간 4~5천만 원의 R&D 자금이 지원되며, 전남 서남권 지역의 도자 제품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제품개발, 마케팅 및 사업화 지원 등 아낌없는 지원이 예상된다.
 
 또한, 비R&D 업체에게는 오는 5월부터 올해 말까지 무안·목포지역의 도자기 생산 1개 업체당 최대 1,000만 원까지 헬스케어 도자 개발을 위한 시제품제작비, 재료비, 사업화, 박람회·전시회 참가, 제품인증 등을 지원하게 된다.

 공고에 대한 내용은 목포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이번 R&D 유망기업 신청은 목포·무안 지역 내에 소재한 도자업체로 기업연구소를 보유한 기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를 위해 5월 중 목포대학교 대외협력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목포대 헬스케어 도자명품화사업단(전화, 061-450-63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업단장을 맡은 조영석 교수(경영대학 학장)는 이번 사업은 “헬스케어용 도자 제품의 명품화 및 고도화를 통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명품 브랜드 도자산업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통 융합 신도자 기술의 연계 등으로 지역 도자산업의 일자리 창출, 매출 및 수출증대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