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30 (금)
군산대, 대구·경북지역 재학생에게 마스크 2000여 장 전달 - 안전한 학습환경 지원하기 위해
군산대, 대구·경북지역 재학생에게 마스크 2000여 장 전달 - 안전한 학습환경 지원하기 위해
  • 이혜인
  • 승인 2020.03.0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는 5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고생하는 대구·경북지역 재학생들에게 마스크 2000여 장을 우편으로 전달하였다.

군산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구 경북지역 출신 학생은 모두 54명으로 군산대학교는 이들이 코로나 재해를 이겨내고 건강한 몸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군산대학교는 국내 코로나 유행지역에 있는 학생들에게 등교를 앞두고 개별 전화를 통해 증상 유무와 이동 경로, 전북 방문 일정 및 주거 형태를 확인하며 외출 자제를 부탁하고 있으며,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학생들을 위해 1인당 50개의 마스크도 마련하였다.

또한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강일을 2일에서 16일로 연기한 데 이어, 개강 후 2주간을 온라인 재택수업으로 대체해 대면 강의 시기를 늦추는 등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곽병선 총장은 “국내 코로나 유행지역 중에서 특히 대구경북 지역의 어려움이 큰데, 마스크 수급에도 어려움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한 학습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마스크를 전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