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45 (수)
충북대, 일본 자매대학 파견 교환학생 모집
충북대, 일본 자매대학 파견 교환학생 모집
  • 이진영
  • 승인 2020.03.0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 전경
충북대학교 전경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국제교류본부가 오는 3월 13일(금)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일본 자매대학 파견 교환학생’을 모집한다.

파견 학교 및 인원은 ▲홋카이도대학교 2명 ▲구마모토대학교 1명 ▲야마구치대학교 2명 ▲가고시마대학교 2명 ▲센슈대학교 2명 등으로 총 5개교 9명을 선발한다.

신청 기준은 접수마감일 기준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중 외국 자매대학 정규과정에 파견된 적이 없고, 기 이수한 전체학기의 성적 평점평균이 3.0 이상이며 재학 중 학칙위반으로 처벌을 받은 사실이 없는 학생이다. 또한, 일본어능력시험(JLPT) 등급이 일정 등급 이상이어야 지원이 가능하며, 각 대학마다 JLPT 자격조건은 상이하다.

교환학생에게는 파견대학에서 이수한 학점을 본교에서 인정해주며, 기숙사알선, 학비감면 및 장학금 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개신누리시스템을 통해 자기소개서 및 학습계획서, 공인어학성적표, 지도교수 추천서 등의 서류를 업로드하면 된다. 면접시험은 3월 18일(수) 진행되고 합격자는 3월 20일(금) 이후 개별 안내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국제교류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북대 국제교류본부는 최근 3년간 유럽을 포함한 미국, 중국, 일본 등 각 국 대학교에 789명의 교환학생을 파견하여 글로벌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