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10 (금)
국립한밭대 대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2019년 지원사업 최종평가 신규주관기관 1위
국립한밭대 대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2019년 지원사업 최종평가 신규주관기관 1위
  • 이진영
  • 승인 2020.03.04 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기술창업의 허브로 자리잡아
국립 한밭대학교
국립 한밭대학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실시한 ‘2019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최종평가’에서 신규주관기관 중 1위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3일 밝혔다.

대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센터장 김건우)는 이번 최종평가에서 기관의 전문성, 센터관리, 센터운영실적, 센터추진성과 등 모든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덕특구의 장점을 살려 혁신기술을 가진 (예비)창업자를 특구 내 연구원, 혁신기관과 연계하여 적극적으로 발굴하였다.

그 결과, 짧은 사업운영 기간에도 불구하고 51명의 예비창업자 발굴, 8명의 창업자, 15개 입주기업, 18명의 고용창출 등의 실적을 거두었으며, 입주자와 창업자에게는 코워킹(Co-Working)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실전창업교육과 초기사업화 지원을 위한 패키지지원, 시드(Seed)투자연계, 시장반응 스케일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김건우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장은 “짧은 운영기간이었지만 중장년층의 창업수요가 많다는 것을 확인하였다”며, “앞으로도 중장년 예비창업자와 초창기 기업의 창업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대전지역의 거점 중장년기술창업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2019년 7월 31일 한밭대학교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 개소하였다. 대전지역의 거점센터로 만40세 이상의 중장년층 중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발굴하여 체계적인 교육과 시설․장비 인프라 제공 등의 전주기 지원을 통해 중장년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