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일자리센터, 4년 연속 최고등급.. 국립대 유일
제주대 일자리센터, 4년 연속 최고등급.. 국립대 유일
  • 이진영
  • 승인 2020.02.2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제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JOB CAFE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운영결과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 ‘우수(최고등급)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고용노동부, 대학,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으로 예산을 투입해 지역 내 청년층 대상 진로지도 및 취·창업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매년 운영결과평가를 실시한다. 5년 사업기간 중 3회 ‘우수’ 평가를 받은 대학은 1년의 추가 사업비 지원을 받게 된다.

제주대는 국립대학 중 유일하게 4년 연속 ‘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에따라 2021년 2월 까지였던 사업기간에 이어 1년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제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청년 생애주기별 진로·취업지원 체계인 ‘JNU CLIPs’을 개발 및 도입해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또 온라인 진로·취업지원 포털시스템인 JNU e-CLIPs를 구축 및 운영하는 등 빠르게 변화하는 취업생태계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

특히 제주지역 거점 센터로서 고용노동부-대학-지자체간 청년 고용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제주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타 대학생, 고등학생 등 지역 내 청년에게도 진로·취업관련 상담, 특강, 채용박람회 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노력이 인정돼 올해도 좋은 성과를 이뤄냈다.

강창남 대학일자리센터장은 “4년 연속 ‘우수’ 선정 및 사업기간 연장의 성과를 기반으로 제주지역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더욱 실질적으로 내실 있는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