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15 (금)
한림대, 대학일자리센터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한림대, 대학일자리센터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교수신문
  • 승인 2020.02.2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재학생의 진로/취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9학년도 전공박람회를 진행하였다.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19년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성과평가’에서 사업 운영 시작 이후 지난해와 올해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지역 청년들에게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학 내 취・창업지원 기능을 통합해 연계하고, 청년고용정책 안내 및 고용센터,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림대는 2018년 사업에 선정된 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교수・강사의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 수요 중심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학과맞춤형 프로그램은 학과에서 진출할 수 있는 진로분야 탐색 및 직무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동문실무자 및 진로취업 특강 등을 지원하고 있다.

그 밖에 강원도와 춘천시, 춘천고용복지+센터, 인근 대학 등과 지역단위 공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정부청년고용정책 사업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이정근 대학일자리센터장은 “2020년에도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부 및 지자체의 청년지원정책 연계 운영을 통해 많은 인재들이 성공적인 취・창업에 이를 수 있도록 대학일자리센터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