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0:45 (수)
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엠피에스코리아-군산지역 대학, 업무협약 체결
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엠피에스코리아-군산지역 대학, 업무협약 체결
  • 교수신문
  • 승인 2020.02.1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이하 새중원)과 ㈜엠피에스코리아(이하 엠피에스), 군산대학교를 비롯한 호원대학교, 군장대학교 등 군산 소재 대학들이 19일 새만금 캠퍼스에서 전기자동차 클러스터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군산대학교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 설남오 원장과 ㈜엠피에스코리아 양기일 대표, 군산대학교 김영철, 호원대학교 박형주, 군장대학교 이건엽 등 각 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은 진행되었다.

이 협약의 목적은 전기자동차 클러스터 입주기업에 대한 기술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이다. 협약 결과 각 단체들은 전기자동차 클러스터 기업의 사업 활성화, 연구인력 지원 및 정부 R&D 사업 수행, 각 대학 기술 및 교육사업 지원 등에 있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설남오 새중원 원장은 “새중원과 엠피에스는 14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 주요 내용은 경영지원 컨설팅, 산학협력을 통해 기술개발 및 상품화, 국가R&D사업 공동참여, 우수 인력채용, 부품업체 발굴 등에 있어서의 협력”이라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산지역 대학들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자동차 클러스터 기업들에게 보다 폭 넓은 지식과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기일 엠피에스 대표는 “새중원이 짧은 시간 내에 엠피에스를 지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준 데 감사한다. 군산지역 대학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기술개발 정보나 훌륭한 연구진들을 지원받아,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면서 지역산업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 김영철 산학협력단장은“지역 내 호원대학교, 군장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역산업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향후 전기자동차 클러스터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분야에서도 협력하여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은 군산지역 중소기업 경영악화로 군산이 위기지역으로 지정되자, 이를 극복하고자 군산시와 군산대학교가 중소기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해 출범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