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2:00 (금)
UST 제5대 김이환 총장 취임식 개최
UST 제5대 김이환 총장 취임식 개최
  • 이진영
  • 승인 2020.02.1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ST 제5대 김이환 총장 취임식
UST 제5대 김이환 총장 취임식

UST(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총장 김이환)가 2월 13일(목) 오전 10시 UST 본부 강당에서 제5대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UST 전임총장,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등 내빈이 자리했으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하여 행사는 내부 구성원 위주로 진행되었다.

김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진정한 변화와 혁신은 외형적 성장의 추구가 아닌 가치적, 문화적 관점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UST 구성원들과 함께 할 도전들이 그저 평범하게 잊히는 시간이 아닌 역사의 진전을 이루는 도약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총장은 UST 발전을 위한 5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목표는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세계적 수준의 인력양성과 연구개발의 선순환체제 구축 ▲UST 구성원의 공동체 의식 강화 ▲연구개발 교류의 촉매제 역할과 지역사회 발전 도모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세계적 대학으로서의 위상 강화 ▲봉사하는 조직문화 정착이다. 

이를 위해 김 총장은 “사람 중심의, 현장 중심의, 수요 중심의 입장에서 5가지 발전목표를 실천하기 위한 세부 플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총장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이스트 기계공학 석사, 미국 케이스웨스턴리저브대학교(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1982년부터 현재까지 교육과학기술부 과학기술정책기획관, 청와대 과학기술비서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상임부회장으로 활동하는 등 과학기술분야 행정가로서 리더십도 발휘해 왔다.  

김 총장 임기는 2020년 2월 11일부터 2024년 2월 10일까지 4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