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35 (금)
동신대 재학생들,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 ‘한몫’
동신대 재학생들,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 ‘한몫’
  • 장성환
  • 승인 2020.02.1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생 대상 전문가 자격증 프로그램 운영해 14명 합격

동신대학교 에너지융합대학 융합정보보안전공(학과장 김태희) 재학생들이 지역 고등학생들을 '사이버 보안 전문가'로 양성하는데 길잡이가 되고 있다.

동신대 융합정보보안전공 이동휘 교수와 학과 동아리 '호키스(HawkIS)' 소속 재학생 5명은 최근 광주 북구 운암동에 위치한 금파공업고등학교에서 금파공고 첨단장비정비학과 학생 29명을 대상으로 '사이버침해대응 전문가 자격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호키스 학생들은 사이버 위협에 대비한 기술적·물리적·관리적 보안 조치들을 가르치고, 침해 사고 발생 시 대응 절차 준수 여부를 검증할 수 있는 방법을 이론과 실습으로 나눠 11로 교육했다.

교육을 수료한 21명의 고등학생들은 '사이버침해대응 전문가 자격증' 시험에 응시했으며, 이중 14명이 최종 합격했다. 고등학생들이 이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으로 동신대는 고등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탐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동휘 동신대 융합정보보안전공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은 사이버 보안 실무교육 능력을 기를 수 있었고, 금파공고 학생들은 사이버 보안 분야의 진로설계와 취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동신대 에너지융합대학 융합정보보안전공 재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 '호키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2019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동아리 학생들은 전공 분야 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과 세미나, 연구 활동을 위한 기자재와 도서를 지원받고 있으며 군에 입대할 때 정보보호병, 사이버 특기 의경 등 특기전형에 접수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