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40 (금)
부산대 『우리시대 질문총서』 번역서 4권 발간, 역자들과 북토크 개최
부산대 『우리시대 질문총서』 번역서 4권 발간, 역자들과 북토크 개최
  • 허정윤
  • 승인 2020.02.1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술·환경·휴머니즘·지역 등 과거·현재 성찰 통해 미래 대안 모색
- 2월중 4차례 부산대 운죽정에서 역자와의 만남 북토크…지역민 누구나 참석 가능

패러다임의 전환을 겪고 있는 격변의 시대, 부산대학교(총장 전호환)가 과거와 현재의 성찰을 통해 미래의 대안을 모색하는 『우리시대 질문총서』 번역서 4종(부산대 출판문화원, 2020.2.20.)을 발간하고, 역자와 함께 하는 북토크 행사를 개최한다.

 부산대 및 고려대, 부경대 교수인 역자들과 함께 하는 북토크 행사는 오는 12일과 20일, 21일 총 3일간 오후 2시 및 5시에 부산캠퍼스 교내 운죽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대 구성원 및 시민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참석이 가능하다.

 행사를 주최한 부산대 출판문화원은 “대학문화의 공감대를 확대하고 개인의 도서생활을 장려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우리시대 질문총서』를 통한 사유와 성찰이 우리시대의 성숙한 집단지성을 형성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간된『우리시대 질문총서』는 기술·환경·휴머니즘·지역(부산) 등 우리 앞의 현실에 대한 성찰을 제공하고 대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우리 세계의 변화를 미시적이고 거시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학문적 시각을 제공하는 한편, 도래할 세계(the world come)와 지나간 미래(future past)의 쌍방향적 대화와 성찰을 통해 우리시대를 비판적으로 반성하고 예견하는 문제적 활동을 기획·소개한다.

북토크 일정

 북토크 참여자 전원에게는 음료수와 간식이 제공되며, 부산대 출판문화원에서 제작한 다이어리도 기념으로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