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40 (목)
경남대학교 한성현 교수, 2020 혁신 리더 대상 수상
경남대학교 한성현 교수, 2020 혁신 리더 대상 수상
  • 교수신문
  • 승인 2020.02.0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첨단산업 발전과 맞춤형 인재 양성 위해 매진한 공로 인정 받아
한성현 교수

경남대학교 기계공학부 한성현 교수가 2020 혁신 리더 교육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0 혁신 리더 대상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공적을 남기고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하며 대한민국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 주인공들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시사매거진 2580이 주최해 최근 국회의사당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교육계 부문 대상을 수상한 한성현 교수는 그동안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의 가치 제고와 맞춤형 인재양성에 매진하면서 대학의 역할 증대와 위상 제고에 크게 기여해왔다. 또한 지역의 첨단 로봇산업 발전과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성공적 조성에 헌신해왔는데, 이번에 그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한성현 교수는 그동안 한국산업융합학회 회장, 한국산업응용학회 회장, ICROS 부회장, 국가지정 로봇지능기술연구센터장(KAIST 분소장), 경남로봇산업교류회 회장, 경남마산로봇랜드 자문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로봇 및 융합산업기술 분야 발전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이와 함께 지난 1992년 기계공학부 교수로 임용된 이래 학생들의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면서 BK21사업 센터장, NURI 사업단장, 기계공학부 학부장, 공학기술연구원장, 공과대학장, 산업대학원장 등을 역임하며 대학의 성장과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한성현 교수는 수상 소감을 통해 이 상은 앞으로 학생들의 교육과 연구에 더욱 정진하라는 뜻이라 생각하며, 계속해서 지역의 첨단산업 발전과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