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05 (토)
경북대에서 거점국립대 부총장회의 개최, 개강 2주 연기 잠정 결정
경북대에서 거점국립대 부총장회의 개최, 개강 2주 연기 잠정 결정
  • 교수신문
  • 승인 2020.02.0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점국립대학교 총장협의회(회장 김상동, 경북대학교 총장)25일 경북대학교 본관 제1회의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임시 회의를 개최했다.

10개의 거점국립대 중 9개 대학(강원대, 경북대, 경상대, 부산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 부총장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각 대학의 대응 상황을 공유하고 거점국립대 상호 간 공조체계를 유지해 대학 간 학사운영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9개 거점국립대 부총장들은 3월 초 개강을 2주 연기하고, 2020학년도 1학기를 기존 15주에서 13주로 단축해 운영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 사항은 추후 각 대학별로 학내의사결정기구를 거쳐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향후 바이러스 확산 상황을 보고 추가 연장을 결정하기로 했다.

또한, 교육부에 온라인 수업 개설 상한 기준 완화, 중국인 유학생의 생활관 집중 보호에 필요한 재정 지원을 요구할 것을 건의하기로 했다.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행사는 자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학위수여식은 대학별로 자율적으로 축소 또는 취소하기로 했다.

 

향후 바이러스 확산 속도 등을 고려해 추후에도 긴밀히 논의해 확산 방지 대책 방법 등을 마련해 나갈 것을 협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