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4:15 (목)
부경대, 2019 링크플러스 산학협력 페어 개최
부경대, 2019 링크플러스 산학협력 페어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20.01.3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31일 용당캠퍼스 한미르관 … 산학협력 사업성과 총결산
김영섭 총장 등이 링크플러스 산학협력 페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부경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단장 서용철)30일 오후 용당캠퍼스 한미르관 1층에서 산학협력 사업성과 총결산 행사인 ‘2019 PKNU LINC+ 산학협력 FAIR’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인 부경대 링크플러스사업단의 지난 한 실적을 총결산하고, 지역사회, 기업 등과 성과를 공유해 산학협력 연계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사업단은 30일과 31일 양일간 열리는 이 행사에서 학생, 교원, 기업체 관계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지역사회혁신 프로젝트 성과 경진대회 프로젝트 랩 성과발표회 8회 가족회사 만남의 장 창업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는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 학생들이 결과물인 60여 개 작품을 선보이고 우수 작품을 가린다.

 

사업단이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설계능력을 키우기 위해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운영한 결과 지난해 부산권 링크플러스 연합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부경대생이 최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지역사회혁신 프로젝트 성과 경진대회에서는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경대와 지역사회기관이 협업을 통해 수행한 30여 개 프로젝트를 전시하고 우수성과를 공유한다.

 

사업단은 지난해 지역사회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과 기능성 의류를 개발해 복지기관에 기부하거나, 해양환경교육원과 손잡고 다문화 가정에 해양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 공학교육 기부를 하는 등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와 함께 사업단은 이번 행사에서 창업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해 온 프로젝트 랩 성과를 전시해 우수성과를 시상하고, 가족회사들과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 성과 전시 및 시상, 현장실습 수기공모전 우수작품과 우수창업동아리의 성과를 전시하고 취창업 컨설팅도 진행한다.

 

한편 부경대는 지난해 링크플러스사업 2단계 사업에 선정돼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