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5 (금)
동의대, 취업역량마일리지 고득점자 총장상 시상
동의대, 취업역량마일리지 고득점자 총장상 시상
  • 교수신문
  • 승인 2020.01.3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프로그램 참여에 따른 마일리지 고득점자 선발
학생 313명에 취업역량마일리지장학금 1억4천4백5십만원 전달
3월부터 비교과 통합마일리지 장학금 제도로 통합 운영 

동의대(총장 공순진) 인재개발처(처장 김삼열)는 지난 129일 오전 11, 본관 2층 접견실에서 ‘2019학년도 취업역량마일리지 고득점자 총장상 수여식을 개최하고 선정된 학생들에게 총장상과 상금을 전달했다.

 

이번 2019학년도 취업역량마일리지의 최고득점자에는 전기공학과 4학년 이종권 학생이 누적 마일리지 1,110점으로 대상을 차지하며 총장상과 장학금 50만원을 수상했다. 이어 화학공학과 4학년 조민수 학생과 전기공학과 4학년 주성빈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는 등 총 6명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동의대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향상을 위해 취업과 관련된 학생 활동 및 교내외에서 제공하는 각종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에 따라 소정의 마일리지를 부여해 일정 기준 이상의 마일리지를 취득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취업역량마일리지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19학년도에는 취업역량마일리지 장학금 제도를 통해 학생 313명에게 장학금 1445십만원을 전달했다.

 

취업역량마일리지는 사회봉사 활동과 진로 및 취업캠프 참여, 나의목표 설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및 구직표 작성, 진로상담과 취업상담, 취업설명회와 박람회 참석, 기업탐방, 취업지도 프로그램 참석, 취업교과목 수강, 자격증 취득, 대내외 수상실적, 직무적성 검사, 취업동아리 운영 등의 취업과 관련된 일련의 활동을 통해 적립이 가능하다.

 

한편 동의대는 2020학년도부터 학생들의 효율적인 경력관리를 위해 취업역량마일리지 제도를 비교과 통합마일리지 장학금 제도에 통합해 운영한다. 오는 3월부터 시행되는 비교과 통합마일리지 장학금 제도는 교내 인재개발처와 교수학습개발센터, 사회봉사센터, 콜라보교육센터, 학생상담센터, 창업교육센터, 중앙도서관, 국제교류팀 등의 교내 기관에서 운영되는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일정 기준을 충족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