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35 (금)
[광주보건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 방사선과 “최도운” 학생 제47회 방사선사 국가시험 전국수석합격!
[광주보건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 방사선과 “최도운” 학생 제47회 방사선사 국가시험 전국수석합격!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 방사선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최도운 학생이 20191221일 전국단위로 일제히 치러진 제47회 방사선사 국가시험에서 전국수석합격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국가시험을 합격하여 방사선사 면허를 취득하게 되면 의료기관에 취업하여 X선촬영, CT검사, MRI검사, 초음파검사 등과 같은 방사선검사 업무에 종사하게 되고,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한 핵의학검사나 방사선암치료 분야의 방사선 분야 전문직업인으로도 진출할 수 있다.

 

전국수석합격을 달성한 최도운 학생은 전체 국가시험 과목을 대상으로 중요한 사항을 모두 노트에 정리하여 암기하였고, 공부 도중에 이해가 되지 않는 사항이 발생하면 즉시 교과서나 담당교수님을 통해 이를 해소한 후 다시 정리하여 반복학습을 시행한 점이 이번에 높은 성적을 보인 비결이었다라고 말했다.

 

광주보건대학교 방사선과 최성관 학과장은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현장실무형 전문직업인 양성이라는 대학사명에 따라 학생-교수-대학이 한마음으로 국가시험 지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전국수석합격이라는 쾌거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