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25 (목)
명지대학교, ‘라오스 해외봉사활동’ 진행
명지대학교, ‘라오스 해외봉사활동’ 진행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2019학년도 동계 전공학문연계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명지대 학생복지봉사팀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명지대 사회봉사단의 국외파견 봉사프로그램이며, 명지대의 전공학문연계 교육봉사는 해당 봉사활동 지역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9학년도 동계 전공학문연계 해외봉사활동은 교내 재학생들의 봉사마인드를 구축하고, 우리대학교 자체개발 해외봉사단 파견을 유치함과 동시에 사랑·진리·봉사의 대학이념 제고 및 우리대학교 봉사정신 함양에 목적을 두었다.

 

명지대학교 라오스 자체개발 해외봉사는 라오스 루앙프라방 반코이 지역에서 12()부터 116()까지 인문캠퍼스 학생들이 파견되며, 110()부터 123()까지 자연캠퍼스 학생들이 파견돼 봉사를 진행된다. 라오스 자체개발 해외봉사는 기존의 일회성 봉사활동이 아닌 동일지역에서 장기간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봉사지역의 특성과 요구에 부응하는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봉사지역 주민들에게는 연대감과 친밀감을 높이고, 학생들에게는 봉사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2019학년도 동계 전공학문연계 해외봉사활동프로그램은 전공연계봉사와 일반봉사로 나누어 진행한다. 전공연계 교육봉사는 기초한국어, 태권도, 미술, 체육 등 특화되고 세분화된 교육 봉사로 진행되고, 일반봉사는 노력봉사(학교 건물 신축)와 문화교류(마을잔치 및 문화공연 등)로 진행한다.

 

명지대 해외봉사단을 인솔하는 자연학생복지봉사팀 류민성 계장은 라오스의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학생들이 이번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사랑의 참된 의미를 몸소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명지대학교는 라오스 외에도 캄보디아와 인도네시아에서 해외봉사가 진행된다. 캄보디아는 16()부터 116()까지 반때이민쩨이 지역에서 봉사를 진행하며, 인도네시아는 115()부터 124()까지 자카르타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