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25 (토)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체코 오스트라바기술공대와 교류 협약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체코 오스트라바기술공대와 교류 협약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30일~7월 4일, 국제학술회의 체코 오스트라바공대에서 개최

한국멀티미디어학회(회장 김치용, 동의대 게임애니메이션공학전공 교수)는 지난 15일 체코의 오스트라바시에 위치한 오스트라바기술공대(VSB-Technical University of Ostrava)를 방문해 학회의 국제학술회의인 ‘MITA 2020’의 성공적 개최 및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멀티미디어학회는 매년 1차례 해외에서 국제학술회의인 MITA(International Conference on Multimedia Information Technology and Applications)를 개최하고 있으며 협약에 따라 2020년 회의는 오는 630~74일까지 체코의 오스트라바기술공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김치용 회장은 글로벌 시대를 맞아 ICT의 선진국인 유럽과의 연구 교류 및 협력을 통해 학회의 연구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면서 특히 체코 오스트라바지역은 현대차의 유럽 생산기지이며, 기아차의 슬로바키아 공장과도 가까운 지역으로 인공지능 및 자율주행 등의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향후 동의대를 비롯한 국내 대학과의 교류 확대를 통해 국내 학생들의 해외 진출도 활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번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한국멀티미디어학회는 지난 1997년에 창립되었으며, 현재 대학과 산업체, 연구소의 ICT 관련 연구 및 기술 인력 6,8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전국 규모의 학회로서 우리나라의 멀티미디어 및 ICT 기술 응용분야의 최대 학회로 발전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