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군산대 방문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군산대 방문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가 추진 중인 LINC+ 사업의 우수성 주목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16일 군산대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군산대학교가 운영하고 있는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링크플러스 사업단)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는 산학협력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진행 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것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군산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디자인팩토리 및 3D프린팅, S/W융합교육센터를 방문한 뒤,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 내 청춘당에서 지역연계 주요 산학협력 성과발표를 위한 PPT 보고회 및 간담회를 가졌다.

 

군산대학교 공과대학에 자리한 디자인팩토리는 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 활동 및 전기자동차 관련 실습을 지원하고 있다. 3D프린팅 및 S/W융합교육센터에서는 Auto CAD, CATIA, Inventer 등의 3차원 설계교육과 3D프린팅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설계능력 및 시제품 제작지원 등을 하고 있다.

 

청춘당은 학생 창업교육 및 창업 준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창업동아리 활동지원 및 분야별·단계별 컨설턴트를 연계해주고 있다.

 

PPT 보고회 및 간담회에는 유은혜 부총리, 곽병선 군산대학교 총장, 강임준 군산시장, 양현호 군산대 기획처장, 김영철 군산대 산학협력단장, 김동익 군산대 링크플러스사업단장, 유현희 군산대 링크플러스사업부단장, 군산대 한현섭 교수, 박호석 명신 부사장, 이충선 건설기계SM회장, 고계곤 군산원예농협조합장, 박병길 군산대학교 가족회사 회장, 안태욱 군산시 청년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군산대학교는 브리핑을 통해 스마트 양식을 활용한 수산 가공산업, 건설기계 중심 중고자동차 수출단지, 해상풍력 실증연구단지, 지역 농업 인프라와 연계된 신상품 개발, 전통시장 지원 활동 등 군산대학교가 추진 중인 주요 사업들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군산대학교 캠퍼스 내 조성 예정인 사회적 경제 혁신타운조성 사업계획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