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15 (금)
숙명여대-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교육 업무협약 체결
숙명여대-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교육 업무협약 체결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교육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숙명여대 인적·물적 인프라 활용한 전문교육 제공 예정...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추진 등 다문화자녀 재능성장 및 역량강화 통한 사회통합 기여
<(사진 좌측부터)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과 강정애 숙명여대 총장>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는 지난 15() 교내 행정관에서 우리금융그룹이 운영하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과 다문화자녀 교육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강정애 총장과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다문화가족의 역량강화와 사회통합을 돕기 위한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교육사업 지원에 뜻을 모으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다문화자녀 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비와 시설 및 인적자원을 지원하고 다문화가족 대상 연구사업 및 학술대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협약 체결 후 처음 추진하는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전문적인 음악교육을 시행해 적성과 능력을 발굴하고 성장을 도모하는 문화예술 교육 사업이다. 숙명여대는 음악대학 교수진과 전공생들이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교육에 필요한 비용 일체를 부담한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숙명여대와 협력해 다문화가족에게 더 향상된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세계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정애 총장은 숙명여대는 오랜 기간 다문화가정 대상 수기 공모전을 운영하고 세미나 및 학술대회도 활발히 개최하면서 다문화가정과 관련한 우리사회 담론 형성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앞으로 우리다문화장학재단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더 많은 다문화가족의 성장에 기여하는 성공적인 협력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