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45 (금)
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 심리상담 지원을 위해 한국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와 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 심리상담 지원을 위해 한국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와 협약 체결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학습자들의 심리지원 및 발달심리 지원을 위해 공동 협력
협약서 교환(왼쪽부터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김문섭 학장, 한국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이향숙 소장)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지난 10일 한국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세미나실에서 평생교육의 진흥과 성인학습자들의 심리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센터장 이향숙)와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는 아동청소년·가족 심리치료를 전공한 전문인들이 운영하는 심리상담기관으로, 생활에서의 적응과 정서적, 발달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과 가족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접근을 통하여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으며 각 아동청소년가족에게 적합한 치료환경과 방법을 제공하는 통합적 가족치료 접근방법을 지향하고 있다.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김문섭 학장과 한국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이향숙 소장, 심리상담사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협약서 내용 설명 및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병원 시설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성인학습자들의 일·학습 병행 등 어려움 극복을 위한 심리지원 공동 협력 성인학습자의 발달심리 연구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 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기타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성인학습자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지원해 성공인 대학생활을 가능하도록 성인학습자를 위한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고충처리지원부와 기초학습연구부, 교육과정개발부, 매체지원부, 현장지원부로 구성되어 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이번 협약으로 성인학습자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전문적으로 지원받게 되었으며, 또한 성인학습자가 대학생활뿐만 아니라 가정과 직장에서도 성공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통합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