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20 (금)
인천대 “반도체 공정 교육” 열기로, 혹한의 겨울을 이긴다!
인천대 “반도체 공정 교육” 열기로, 혹한의 겨울을 이긴다!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대 I-NanoFab 센터 “제 1호 반도체 공정 실습 교육” 실시
I-NanoFab 센터 제1호 반도체공정 실습 교육 시행 모습

인천대학교 I-NanoFab 센터는 인천지역의 유일한 법인국립대로서의 위상에 맞게 국내의 최고의 반도체 관련 교육 및 연구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 최근 인천대 미추홀 타워에 I-NanFab 센터를 신축을 하고, 개소식 전에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다.

 

그 전에, 학생들의 양질의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학생들의 반도체 교육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2020년 겨울방학 때 마이크-나노 반도체 공정, 소자분석 및 TCAD 시뮬레이션 기본 교육(202016~ 111, 6일간 35.5시간 교육)을 기획하고, 성공리에 진행을 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대학교육 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인천대 내 “NanoDegree(소규모-전문성 강화 교육프로그램)”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이 되었다.

 

인천대 내 전자공학과와 기계공학과 학생들이 평균 약 2:1의 경쟁률을 뚫고, 선택된 25명의 지원자들은 혹한의 겨울방학에도 일주일 내내 한 명의 결석자도 없이, 100% 전출을 통해서, 모두 100% 이수를 하였다. 본 프로그램의 책임 담당 교수이면서, 인천대 내 I-NanoFab의 센터장을 맡고 있는 진성훈 교수는 양질의 반도체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많은 수요 제기와 더불어, 100% 전출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서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앞으로 반도체 분야로의 양질의 취업 및 미래 진로에 대한 명확한 방향선정을 위해서 노력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인천 지역의 유일한 국립대학의 위상에 맞게, 최고의 반도체 관련 시설과 정제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인천지역의 핵심 반도체관련 팹시설과 교육 시설로 거듭 날수 있도록 노력을 할 것 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