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0 (금)
-안동대, A&U 학부모 아카데미 성황리 개최
-안동대, A&U 학부모 아카데미 성황리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는 11일 안동대 사회과학관 글로벌 세미나실에서 경북 북부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A&U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대학입시 분야의 전문가들로 경북대학교 선선열 수석입학사정관을 비롯해 계명대학교 이상지 입학사정관, 경북외고 이용조 교사, 구미여고 이문경교감이 참여해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모집요강 읽기’, ‘2015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의 이해’, ‘변화하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복잡한 대입전형과 용어에 대한 이해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따른 입시 대비 △고교학점제의 이해 △자녀의 내신 등급에 따른 대입 지원 전략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안동대 학부모 아카데미는 2014년 이후 입시에 관련된 전문가들을 초청해 입시정보와 자료가 부족한 경북 북부지역의 학부모들에게 양질의 정보와 최신 입시 경향을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들의 교육과정과 입시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의 입시지도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꾸준히 개최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에는 2회에 걸쳐 약 200여 명의 학부모와 자녀가 참여할 예정이다. 두 번째 아카데미는 오는 18일 9시 30분 안동대 사회과학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지역 특성상 이러한 입시특강을 듣기 위해서 수도권까지 가야 하는데 좋은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권순태 총장은 “지역에 따른 대입정보 격차로 인해 복잡한 입시제도와 학생부종합전형 등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학부모들이 많은 실정이다”며 “학부모 아카데미와 같은 취지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하여 학부모들의 지역에 따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중심 국립대학의 책무와 역할을 충실히 실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