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5 (토)
현장교사 중심의 수업연구페스티벌 청주교사교육포럼(CITEF2019) 개최
현장교사 중심의 수업연구페스티벌 청주교사교육포럼(CITEF2019)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교육대학교(총장 윤건영)는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충북교육정책연구소와 공동주관으로 청주교사교육포럼 CITEF 2019를 개최한다. 2020115()부터 16() 까지 진행되는 이번 학술행사는 교사전문성, 교원단체, 학교민주주의를 주제로 청주교육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전국에서 활동하는 20여 교사단체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15() 오후와 16() 오전으로 나누어, 25개의 워크숍이 개설된다, 각각의 워크숍을 통하여 자생적인 교사단체들이 주도하는 다양한 컨텐츠들과 수업혁신의 성과들을 공유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116() 오후에는 남덴마크 대학교 교사교육학부의 Kirsten M. Andersen 교수의 초청강연을 통하여, 덴마크에서 배우는 행복교육과 학교민주주의와 교사의 전문성을 논할 예정이며, 떠오르는 미국의 공립대안학교, 매트스쿨의 학생중심교육 코칭과 관련하여 Big Picture LearningSonn Sam 박사의 “Tending the Fire” 강연을 통하여, 학생들의 가슴속에 있는 교육의 열정을 살피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청주교사교육포럼은 2017년부터 실천적인 연구를 통해 수업을 혁신하고, 학교문화의 변화를 위한 노력을 경주해온 전국의 교사단체들과 함께, 한국의 교육에 필요한 화두와 핵심적인 논의들을 교사들을 중심으로 다루고, 현장연구자들이 함께하기 위하여 시작되었다. 교육실천 나눔과 소통의 플랫폼(www.citef.net)은 교사와 교사단체를 중심으로 하는 학술행사로서 청주교육대학교가 구심점이 되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청주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홈페이지(http://eri.cje.ac.kr)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청주교육대학교 전자출판시스템을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또는 열람할 수 있다.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기타 행사와 관련하여 전화 043-299-0696, 이메일 eri@cje.ac.kr 로 관련 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