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0:10 (목)
충북대,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사까지 충북의 역사 다룬다!
충북대,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사까지 충북의 역사 다룬다!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물관, ‘지역학강좌’성황리 개최
지역학 강좌의 첫 번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박물관이 지역 시민들을 위한 지역학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충북대학교 박물관회 지역학 강좌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충북 지역을 중심으로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사 주제로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지난 12()에는 한국선사문화연구원의 우종윤 원장을 초청해 세계구석기시대의 메카(Mecca) 충북, 선사시대 알아보기를 주제로 첫 강의를 진행했고, 19()에는 강민식 충북대학교 박물관 선임연구원이 고대 청주지역의 Identity와 경계를 주제로 진행했다.

오는 116()에는 김형래 강동대학교 교수가 충북의 사찰 건축, 무엇이 특징인가를 주제로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130()에는 김건실 독립기념관 연구원의 새롭게 보는 청주 독립운동 이야기가 이어진다.

강의를 주관하는 박걸순 충북대 박물관장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시민들을 위한 강의를 개최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의 강좌를 개설하여 지역민과 함께하는 대학박물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대 박물관 지역학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는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충북대학교 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chungbuk.ac.kr)의 공지사항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