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20 (금)
연세대 ‘연세스타트업스쿨 프로그램’, ‘뇌인지 기반 스타트업 인재양성’ 목표
연세대 ‘연세스타트업스쿨 프로그램’, ‘뇌인지 기반 스타트업 인재양성’ 목표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학교 연세스타트업스쿨은 1월 6일부터 30일까지 약 4주간 ‘제2기 연세스타트업스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세스타트업스쿨은 2018년 12월 오픈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고 갈 스타트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 우리 삶을 급격하게 바꿔놓고 있지만 이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은 그 변화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최근에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지식의 유효기간이 점점 짧아지면서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지식을 직접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 3.0의 시대로 진입하고 있다.

교육 3.0에서는 21세기 기술인 4C를 교육한다. 4C는 21세기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으로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 창의성(Creativity), 의사소통능력(Communication), 협업능력(Collaboration)이다. 교육 3.0의 문제는 이러한 4C를 키울 방법은 없고 단지 이미 4C 핵심역량을 가지고 있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해 교육하는 데 그치고 있다는 것이다.
연세스타트업스쿨은 이러한 뇌인지 역량을 강화한 인재를 양성할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이 필요로 하는 IT 기술까지 탑재하여 창업으로 연결하는 교육을 한다.

연세대 김용학 총장은 “뇌인지 기반 위에 인문학적 감성과 첨단 IT 기술(빅데이터, AI 등)의 삼중융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고 갈 최고의 스타트업 인재를 양성하도록 구성된 야심찬 프로그램”이라며 “연세대학교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창업선도대학으로 우뚝 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