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18 10:07 (화)
서강대학교 김진욱 교수,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서강대학교 김진욱 교수,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 교수신문
  • 승인 2020.01.07 16:1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강선경 신학대학원 교수, 김용해 신학대학원장, 김진욱 신학대학원 교수,
박종구 총장, 전명수 근로복지공단 재활국장, 곽영숙 근로복지공단 재활국과장

서강대학교(총장 박종구) 신학대학원 사회복지학과 김진욱 교수가 산재 노동자의 재활과 자립, 일자리 안정화 정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시상식은 지난 13(), 총장접견실에서 진행되었다.

 

신학대학원은 2017년도부터 고용노동부산하 근로복지공단과 공동으로 산재노동자의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잡코디네이터 2급 양성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잡코디네이터란 산재노동자가 상담, 보건의료, 직업재활, 장애, 복지정책 등의 전문지식 및 기술을 습득하고 양성함으로써 노동시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활전문가이다. 근로복지공단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본 교육과정은 신학대학원 사회복지학과장인 김진욱 교수를 중심으로 소속 교·강사진 및 석·박사 연구원들이 함께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으며, 교육성과 및 업무능력에 대하여 높은 평가를 받아 장관상을 수여하게 되었다.

 

박종구 총장은 신학대학원과 근로복지공단이 그동안 이어 온 발전적 산학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좋은 선례이자, 공단이 잡코디네이터 2급을 양성한지 10주년이 되는 기념비적인 해로서, 재활전문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위상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김진욱 교수를 격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1-07 18:30:26
일본강점기때 폐지.왜곡된 성균관. 해방후에 설립(재건승계)된 성균관대학교가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성균관을 승계하였다는 정부출연 연구기관.백과사전.성균관대 학교당국의 현대 한국사적 입장에 대한 학술적 고찰. 그리고 한국사의 성균관대(성균관에서 이어짐)와 세계사를 연계하여 해방이후 합법적으로 설립된 敎皇聖下 윤허대학인 예수회의 서강대와의 Royal.Imperial 특성의 공통점 고찰.


http://blog.daum.net/macmaca/733

윤진한 2020-01-07 18:29:30
성균관대!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성균관대. Royal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학벌없음.

대통령령에 의해 발행된 한국학중앙연구원의 한국민족문화대백과에 나오는 학설은 국사에서 가르치는 성균관 자격이 해방후의 성균관대로 정통승계 되었다는것. 두산백과나 여러 백과사전도 같은 학설.